한울원격평생교육원, 조인어스코리아와 ‘한국어 교원 양성’ 업무협약 체결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한울원격평생교육원이 조인어스코리아와 ‘한국어 교원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울원격평생교육원 김승범 대표와 조인어스코리아 서용석 대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조인어스코리아는 다국어∙다문화 지식교류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비영리 민간외교단체로, 한울원격평생교육원의 한국어 교원 과정을 위한 상호 정보교류 및 공동연구를 실시할 예정이다.
주요 협약 사항으로는 △한국어 교원 실습생 교류 △질 높은 실습처 제공 △현장실습 내용에 맞는 이론 및 실습교육 △한국어 교육 발전을 위한 상호 정보교류 및 공동연구 △다양하고 폭넓은 현장 경험 제공 등이 있다.
한울원격평생교육원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을 기념해 ‘한국어 교원 2급 최대 61% 파격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7월 개강반 수강생의 수강료 부담을 덜고, 한국어 교육 및 한국어 교원 2급 자격증 취득의 장벽을 낮추는 것이 이번 이벤트의 취지다. 한울원격평생교육원 7월 개강반은 오는 26일 개강 예정이다.
이를 통해 7월 개강반 수강생은 합리적인 수강료로 한국어 교원 출신 전문 교수가 진행하는 명쾌한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나아가 한울원격평생교육원이 운영하는 ‘한국어 교원 취업정보센터’에서 실시간 취업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함께 제공되는 ‘해커스 인강 할인 쿠폰’으로 해외 출장 또는 해외 봉사 시 필요한 영어회화를 꾸준히 준비할 수 있다.
한편, 한울원격평생교육원은 2010년부터 2017년까지 8년 연속 교육부 평가인정을 받은 교육기관으로, 한국경제가 주최한 ‘2017 한국 브랜드 선호도 1위’에서도 평생교육(학점은행제) 부문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특히 사회복지사 자격증, 건강가정사 자격증, 경영학 학위취득과정 등 학점은행제 전 과목 강좌가 개설돼, 자격증 취득부터 학위취득까지 교육원 이동 없이 한곳에서 끝낼 수 있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
"다국어&다문화 지식공유/교류 커뮤니티" 운영 IT NGO
MULTILINGUAL KNOWLEDGE EXCHANGE & SHARING COMMUNITY
조인어스코리아는 국내 최대 29개 ‘국경 없는 언어문화 지식교류활동가’(JOKOER)를 회원으로 하는 NGO로써,
지식을 통해 세계인과 교류하는 다국어&다문화 지식허브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순수 비영리 민간외교 단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