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없는 언어문화 지식나눔 NGO' | 조인어스코리아
단체 소식/활동가 소개

2020 신입 활동가 소개 - J.D & Joe (제이디 & 조)

D/I/O 2020. 9. 24. 23:06

1. JD

안녕하세요^^

조인어스코리아 상임 조커로 새 식구가 된 JD입니다!

 제가 대학교 3학년때 어느 비영리단체에서 처음으로 대외활동을 경험하였습니다. 그때 당시에는 한중수교20주년기념을 위해 중국청년대표단 무려 500명  정도가 대한민국을 방문하여 2주간 한국의 언어, 문화, 학술 기관 등을 체험하는 일정이 잡혀있었습니다.

 당시에 단체 스태프로 참여하게 되어 3개월간 팀원들과 동고동락하며 모든 일정을 기획하고, 대표단 방문 당일부터 팀장의 전도 지휘 아래에서 대표단을 이끌고 이곳저곳을 재밌게 돌아다녔습니다^^ 물론 우여곡절도 많았지만, 덕분에 중국어 실력도 향상하고 처음으로 국제교류에 더욱 눈을 뜨게 되었답니다. 

 조인어스코리아에서는 개발팀으로 합류해 언어문화교류플랫폼 개발 및 유지/보수에 신경을 써야 할 것 같습니다. 저는 여행을 좋아하는 편이라 사회생활을 제대로 시작하기 전에 해외 여기저기를 돌아다니며 다양한 경험을 쌓았습니다. 여행하면서 느낀 것은 서구권에서 한국에 대한 인식이 많이 부족하다는 것이었습니다. 서구권에서 한국보다 북한, 일본, 중국에 대해 많이 알고 있었고, 아프리카, 유럽 친구들에게 한국이라는 나라가 많이 생소한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아시아권에서는 한국인들을 많이 환영해주고, 한국 문화에 큰 관심을 보이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물론 요즘은 시대가 많이 바뀌어 전 세계적으로 한국의 대중문화를 좋아하는 부분도 있지만 언제 열기가 식을지 모르는 것이니깐요! 

 조인어스코리아에 크게 기여하고 싶은 부분은, 조인어스코리아만의 노하우와 인적 자원, 자체적인 플랫폼을 살려서 우리나라의 대외적인 이미지를 올바르고, 긍정적이고, 널리 전파하고 싶습니다. 한류 열풍에만 의존하기보다는 우리나라의 다양한 문화적, 지리적, 경제적 강점을 전 세계로 알리고 싶습니다^^. 특히 제가 맡은 직무에 충실하면서, 조인어스코리아의 플랫폼에 더욱 다양한 기능을 구현해 한국의 좋은 점을 많이 소개하고 싶습니다.  

 많은 활동가분들이 이미 조인어스코리아를 방문하면서 기반을 갈고 닦고, 다양한 활동에 참여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특히 개발팀에서는 지금까지 클라이언트 단에서 GTM을 활용하거나 백엔드 부분에서는 파이썬, AWS, 컨테이너 등의 트렌디한 기술을 도입해 조인어스코리아의 서버 안정화 및 효과적인 UI 관리/개선에 크게 공을 들이는 것 같아서 저 또한 이러한 부분에 빨리 기여하고 싶습니다. 상임 조커로 활동하면서 많이 배우고, 성장하고, 2배-3배로 기여하고 싶습니다^^.






2. Joe

 안녕하세요? 올해 조인어스코리아에 새롭게 합류한 상임조커 이현종. a.k.a Joe입니다.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문화와 언어를 교류하는 것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던 것은 대학생활에 외국인과 문화교류 대외활동을 경험하고 나서 부터 입니다. 영어 한마디 제대로 못했던 저에게 떠듬떠듬 의사표현이라도 할 수 있게 한 계기가 되었고, 진행 프로그램을 제 손으로 기획하고 운영한다는 것에 보람을 느꼈습니다. 특히 외국인과 처음으로 이야기를 나눌 기회를 가졌다는 것이 가장 의미있었습니다. 제 인생에서 가장 즐거웠던 경험 중 하나였기에 그 추억을 항상 간직하고 있던 중 조인어스코리아를 알게되고 함께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비록 외국에서 지냈던 경험은 없지만 제가 가진 관심과 능력으로 조인어스코리아와 같이 발전해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조인어스코리아와 함께하는 분들 모두 제가 경험했던 즐거움과 설렘을 나누고 싶습니다. 더 많은 친구가 생기고 세상을 보는 눈이 더욱 넓어지는 경험을 저 또한 다시 느끼고 싶고 이 것을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제가 합류한 현재 모두들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고 있으실 텐데 다같이 슬기롭게 극복하여 직접 만나 소통하는 자리를 갖고 싶습니다. 또한 제 직무인 콘텐츠 기획 및 제작을 더욱 활발히하여 조인어스코리아의 비전을 더 널리 알리고자 노력하겠습니다.


 국경없는 언어문화 NGO에 걸맞게 누가 들어도 '아 거기 좋은 곳이지!'라는 이야기가 나올 수 있는 조인어스코리아가 되는데 힘을 보태겠습니다. 저와 함께하는 모든 조커분들 힘내시고 기쁜 마음으로 한발 씩 나아갔으면 좋겠습니다! 사실 전 외국 여행 경험도 많지 않아서 셀카 한 장밖에 없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ㅠㅠ. 조인어스코리아에서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할 기회를 얻겠습니다!





   



 





"다국어&다문화 지식공유/교류 커뮤니티" 운영 IT NGO

MULTILINGUAL KNOWLEDGE EXCHANGE & SHARING COMMUNITY


 JOINUSWORLD.ORG 




조인어스코리아는 국내 최대 20 언어권 ‘국경 없는 언어문화 지식교류활동가’(JOKOER)를 회원으로 하는 NGO로써,
지식을 통해 세계인과 교류하는 다국어&다문화 지식허브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순수 비영리 민간외교 단체 입니다.